엔진 실행파일을 조작하기위해 먼저 명령줄인수를 사용한다.
먼저 명령줄 인수란 실행파일로의 바로가기나 명령줄을 통해 실행파일을 실행시킬 때 전달할 수 있는 키워드 문자열을 말한다. 개발자나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엔진이 실행되는 방식을 맞추고자 할때 쓰인다.
참고자료: 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ProductionPipelines/CommandLineArguments/
렌더링 없이 에디터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.
1. 명령줄 인수 값으로 -nullrhi 옵션 추가
2. 명령줄 인수 값으로 -renderoffscreen 옵션 추가
-nullrhi 옵션
엔진을 실행시킬때 gpu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다.
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엔진이 실행된다.
-renderoffscreen 옵션
엔진을 실행시킬때 gpu는 사용하지만 렌더링을 끄는 방식이다.
실제로 gpu를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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