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공부하자/Unreal4

[Ue4] 엔진 실행파일 렌더링 없이 실행시키는 방법

엔진 실행파일을 조작하기위해 먼저 명령줄인수를 사용한다.

 

먼저 명령줄 인수란 실행파일로의 바로가기나 명령줄을 통해 실행파일을 실행시킬 때 전달할 수 있는 키워드 문자열을 말한다. 개발자나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엔진이 실행되는 방식을 맞추고자 할때 쓰인다.

 

참고자료: 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ProductionPipelines/CommandLineArguments/

 

 

 

렌더링 없이 에디터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.

 

1. 명령줄 인수 값으로 -nullrhi 옵션 추가

2. 명령줄 인수  값으로 -renderoffscreen 옵션 추가

 

-nullrhi 옵션

 

엔진을 실행시킬때 gpu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다.

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엔진이 실행된다.

 

-renderoffscreen 옵션

 

엔진을 실행시킬때 gpu는 사용하지만 렌더링을 끄는 방식이다.

실제로 gpu를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