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공부하자/Unreal4

[Ue4] 스트링 변환 정리

FName -> FString

예) exString = exName.ToString();

 

FName -> FText

예) exText = FText::FromName(exName);

*FName의 내용이 FText의 "자동 현지화" 혜택을 받지 못할수 있음

 

FString -> FName

예) exName = FName(*exString);

*FString -> FName은 손실성 변환이라 위험 (FName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기 때문)

 

FString -> FText

예) exText = FText::FromString(exString);

*FString 의 내용이 FText의 "자동 현지화" 혜택을 받지 못할수 있음 

 

FText -> FString

예) exString = exText.ToString();

*FText -> FString은 안전하지 않다. 일부 언어에서는 변환시 손실될 위험이 있음

 

FText -> FName

예) 직접 변환 X, FString을 거친 다음에 FName으로 변환

*FText -> FString -> FName 은 손실성 변환이라 위험 (FName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기 때문)

 

 

참고: 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ProgrammingAndScripting/ProgrammingWithCPP/UnrealArchitecture/StringHandling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