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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자/Unreal4

[Ue4] UMG 위젯 사이즈 즉시 갱신하는 방법

UMG 작업 중에 Child Widget을 추가했을 경우

위젯 생성 직후 GetDesiredSize로 사이즈를 가져와야 할 경우

채팅 위젯일 때 글씨 길이에 따라 뒷 배경 사이즈가 따라오도록 조절해야 할 경우

 

다음 프레임이 올 때까지 사이즈 갱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.

채팅 위젯의 경우 이렇게 작업이 되었을 경우 화면상에 위젯 배경의 크기가 변하는 과정이 보이는데 그 과정을 없애주는 방법이다.

 

Super::ForceLayoutPrepass();

 

함수를 호출하면 즉시 위젯의 사이즈를 갱신해준다.

 

 

참고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en-US/API/Runtime/UMG/Components/UWidget/ForceLayoutPrepass/